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양자컴퓨터와 비트코인(암호화폐), 양자컴퓨터가 나오면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는 사라지나?

728x90
728x170

아니~

양자컴퓨터가 나오면...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가 없어진다는데???

 

 

이런 이야기 한번쯤 들어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이야기에 대한 제 생각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알아야 할게 있죠!

 

양자컴퓨터는 뭔데??

 

 

 

양자컴퓨터란?

양자 컴퓨터는 양자역학의 원리를 이용하여 정보를 처리하는 컴퓨터의 한 유형입니다.

일반적인 컴퓨터와는 달리 양자 컴퓨터는 비트 대신 양자 비트인 퀀트를 사용합니다. 퀀트는 0 또는 1로 표현되는 정보뿐만 아니라 동시에 여러 상태에 존재할 수 있는 특성인 중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양자 컴퓨터는 특정 계산을 일반적인 컴퓨터보다 훨씬 빠르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중요한 개념은 얽힘(Entanglement)입니다. 양자 비트가 얽히게 되면 두 비트 간의 상태가 서로 의존하게 되는데, 이 상태는 물리적으로 분리되어 있더라도 유지됩니다. 이 특성은 양자 컴퓨터가 복잡한 연산을 대규모 데이터셋에 대해 병렬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해주며, 특정 계산 문제에서 일반적인 컴퓨터에 비해 상당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한마디로 이야기하면 현존하는 슈퍼컴퓨터 보다 훨~~ 씬 빠른 속도를 가지고 있는 컴퓨터다!!

라고 보시면 편하실것 같습니다.

 

 

근데 왜 ?

이런 슈퍼컴퓨터보다 훨~~ 씬 뛰어난 양자컴퓨터가 나오면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가 사라지나요?

라고 물어보신다면...

그 이유는 바로 엄청난 속도로 인해 비트코인의 블록체인 암호화를 깨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라고 답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이더리움 창시자인 비탈릭 부테린은 방송에 나와 이러한 질문을 받았고...

그 답변으로 양자컴퓨터가 나오면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는 사라질지 모른다... 라고 답변한 바 있습니다.

 

 

그럼 우리는 양자컴퓨터가 무서워...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를 하지 말아야 하나?

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양자컴퓨터가 세상에 나오기까지는 엄청~~~ 난 시간이 필요할 것입니다.

최근 MS에서 양자컴퓨터에 대한 상용화가 다가오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진 바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아직까지도 초기단계이며... 실제로 우리가 사용하기까지는 제 생각에 100년? 정도 남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AI를 떠들어댄게 언제적인지? 그리고 지금 AI가 우리생활에 어느정도 들어왔는지...

그리고 기술력이 완성되었다고는 하지만... 많은 정치적, 경제적, 제도적 보완이 있어야 세상에 그리고 대중들에게 보급되어지는 것이 현실이죠!

 

 

AI의 대표적인 예로 자율주행자동차?

언제적 부터 떠들어댔을까요? 아직 완전 자율주행자동차가 실생활에 사용되고 있지는 않지 않나요? 이제 막 일부지역에서 자율주행자동차가 운영되고 있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많은 제도적 보완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단순히 기술이 완성되었다고 해서 그 상품이 우리곁에 다가오는 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현재 양자컴퓨터는 아직까지도 초기단계의 기술수준으로 앞으로 우리에게 다가오기 까지 수~~ 많은 세월이 남아있습니다. 결코 암호화폐 투자자가 무서워할 이야기가 아니라는 말입니다.

 

 

그리고!!!

양자컴퓨터가 나와서 그것을 누군가가 손에 쥐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비트코인 암호화폐만 사라지나요?

 

 

 

암호화 자산군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세계 굴지의 빅테크들 뿐만 아니라 심지어 여러 국가들까지 위험에 처하는 상황이 될 것입니다. 국가 안보가 해킹으로 위협받을것이고 수 많은 검색엔진들을 보유하고 있는 빅테크들도 골동품으로 전락해버릴 것입니다.

 

 

단순한 문제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최근에 영화를 하나 봤습니다. 탐크루즈가 나오는 미션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이 영화를 보면서 저는 양자컴퓨터를 떠올렸습니다. 세계 각국이 양자컴퓨터를 갖기 위해서 싸우는 형국을 그렸구나!! 하고 생각했습니다.

 

 

영화는 미래의 모습을 그려냅니다.

과연 얼마나 먼 미래의 모습일까요? ㅎㅎㅎ

아직까지 제가 살고 있는 세상에서 양자컴퓨터는 먼 미래의 이야기이며, 설령 기술개발과 제품화가 된다고 하더라고 수 많은 정치적, 경제적, 제도적 이권이 개입되어 그 시기는 뒤로 미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니 암호화폐,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XRP 등등 투자자 여러분들은

그런 걱정은 잠시 접어두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 ^^;; 제 생각에 동의하시나요 ? ㅎㅎ

개인적인 생각이었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728x90